사주일주론

병오일주

타로찐미 2024. 5. 12. 22: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육아맘의 찐미사주타로 입니당~~
벌써 사주공부한지 5년이 지나가면서 무언가 정리를 시작해보자 하면서 사주 일주를 포스팅 하고있습니다.

오늘은 비오고 난 다음날이라서 미세먼지는 있어도 날씨는 참 좋았네요^^*

오늘은  병화일주중에서도 불중의 불  병오일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는 일주는 사주에서 만세력 어플로보면
왼쪽에서 두번째 기둥에 해당하는 곳을 말합니다.

요즘 흔히 말하는 mbti처럼 나의 성향을 비교적 쉽게 알 수 있는 것이 일주입니다.

정확히 알려면 조후와 사주 대운을 봐야 하지만 간단히 나의 성향을 알고 삶에 적용하기에 가장 좋습니다.

병오일주는 천간에는 병화(큰불, 자연의 불)
지지에는 오화를 깔고 있는 일주이다.

사람의 태어나면서 부터 죽음까지로 나뉘는 12운성으로는 제왕지(왕성한 활동시기)이고

사람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는 육친으로는
겁재(경쟁자)에 놓여있습니다

병오일주 기본성향
간여지동(천간과 지지가 일치)일주로 외유내강형 인물이 많습니다. 자존심과 주체성이 강해집니다.
낙천적이고 친구들을 좋아하고 술값이나 밥값을 본인이 지불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밖에서는 친구릉 잘챙기는데 집안에서는 본인 마음에 안들면 화내는 사람이 많습니다.
불같은 성격으로 다른사람을 힘들게 하는 경우가 있지만 뒤끝은 없습니다.

칭찬에 약합니다. 칭찬을 하면서 부탁하면 잘 들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존심을 상하게 하면 그만큼 돌아올 수 있습니다.

자유롭고 자기고집이 있으면서 낙천적인 삶을 삽니다.
일지가 양의 기운을 가지면서 양인은 전문성있는 분야에 두각을 나타냅니다.

겁재를 두고 있어서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가는 경우가 많고 역경에 강합니다. 환경이 좋지 않다면 환경을 바꿀 수 있는 추진력이 있습니다.

배우자와 힘을 합쳐 일을 하기보다는 자신을 따라와 주길 바라는 모습이 있고 화합을 잘 하려는 일지(태, 양, 장생, 목욕, 사, 입묘, 절)와는 잘 맞는 모습입니다.

병오일주는 일주가 매우 뜨겁기 때문에 화를 다스리는 부분이 관건이 됩니다.
병오일주는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술은 물안에 화의 기운이 있기에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병오일주는 물을 많이 마시고 물과 관련된 그림을 걸어놓거나 하면 감정조절이나 건강에 좋습니다.
수의 기운이 들어올 때는 조직내에서 존경을 받게 되지만 화기가 강하게 되면 독불장군의 모습으로 변힐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지가 겁재로 친구들과 돈거래나 동업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할때는 죽기살기로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병오일주가 화가나면 상관의 영향으로 화를 표출하고 목소리도 큰편입니다.

총명하고 머리가 좋은 편이 많으나 불을 수기로 잘 다스려야 합니다.

병오일주 남녀
- 남자
미인 아내가 배우자로 되는 경우가 많다.
지장간 겁재로 한방을 노리는 경우가 있음으로 돈이 사라지거나 가정이 사라질 수 있음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재능을 이용해서 재물을 벌어들이는 것이 필요함을 알아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남녀모두 결혼생활이 힘들수 있는데 친구를 더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자기주체성이 있는 경우가 많아서 배우자를 아끼고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수기운이 많은 배우자를 두는 것이 좋다.
결혼을 늦게하거나 연상을 만나는 것이 좋다.

- 여자
건강한 자녀를 두고 자녀에게 헌신할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배우자와 아이를 낳고나서 사이가 멀어지고 자녀를 보면서 살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기토(자녀)가 너무 뜨거워 논밭이 갈라지는 형상으로 내가준 사랑만큼 자녀는 나를 좋아하지 않을 수 있기에 자녀에게 너무 사랑을 쏟지말고 그것에 반정도는 배우자에게 쏟는 것이 좋습니다.

베우자에게 잔소리를 많이하지만 배우자가 임수를 가지고 있으면 배우자 덕에 성공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끔 삼각관계에 놓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병오일주 직업
양인의 기운 > 법조계, 의료계, 미용, 정육점, 종교인
상관의 기운 > 교육계
병화의 물상 > 방송 연예계
오화(역마와 비슷)의 활동성 > 외국관련, 외국 은행 등등

병오일주 유명인

장혁, 수영, 정유미, 나인우, 정국, 백지영, 오정연, 전효성, 진서연 등

일주는 일부일 뿐이고 타고난 사주에 변화하려는 노력으로 나의 인생을 바꿀 수 있으니 일주를 참고하여 조언으로 삼고 모두 더 나은 인생으로 사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