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일주론

을축일주

타로찐미 2024. 4. 19. 15:50
반응형

일주는 사주에서 만세력 어플로보면
왼쪽에서 두번째 기둥에 해당하는 곳을 말한다.

요즘 흔히 말하는 mbti처럼 나의 성향을 비교적 쉽게 알 수 있는 것이 일주이다.

자세히 알려면 조후와 사주 대운을 봐야 하지만 간단히 나의 성향을 알고 삶에 적용하기에 가장 좋다.

갑진일주는 천간에는 을목
지지에는 축토을 깔고 있는 일주이다.

사람의 태어나면서 부터 죽음까지로 나뉘는 12운성으로는 쇠지(나이가 들어서 기력이 쇠하여진 상태로 시작보다는 인내를 가지고 꾸준히 한 분야에 빛을 발함 )이고

사람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는 육친으로는
편재에 놓여있습니다.

을축일주 기본성향
을의 영향으로 부드러운성향이 있고 갑목은 큰나무이지만 을목은 새싹같은 여린 싹이어서 의지하려는 습성은 있으나 들에 잡초와 같은 강인한 생명력이 있다.

축은 말그대로 소의 모습으로 근면성실하고 인내심이 있다. 겉으로는 온순해보이나 속고집이 있고 본인에게 손해가 되는 인물은 탁 자르는 결단력도 있다.

을축일주는 지속적으로 하는 일에 강하다. 포기하지 않는 성향이 있음으로 처음 진로를 정할 때 상담을 받아보거나 재능이 있는 일을 먼저 시작하는 것이 좋다.
포기하지 않고 하다가 재능이 생기기도 한다.

뒤로갈 수록 좋아지는 인생의 형태가 좋으며 시작할 때 큰성공은 뒤로 갈수록 몰락하는 경우가 있어서 혹시나 초반 성공하였을 경우 재물을 잘 분배해야한다.

사업사들 중에 을축일주가 많다. 일주가 편재인 부분 때문에 실질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경우도 많고 근검절약이 몸에 배여있는 경우 재물을 잘 유지할 수 있다.

인생의 철학에 관심이 많고 술해공망(천문성)으로 고상한 것에도 관심이 많다.

을축일주는 건강상 내장이 습한 기운에 주의해야하며 태양(병화)의 기운을 가까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을축일주 남녀
- 남자
일지 편재로 이성에 일찍 관심은 갖지만 음간으로 적극성은 떨어져 늦은 연애를 하게 된다.
결혼도 남녀모두 후반부에 하는게 좋고

편재운이 강하여 아내에게 헌신하면 살거나 아내의 기운이 강할 수 있습니다.

- 여자
혹시나 다른 글자에 경금이나 신금이 있을 경우 배우지와의 갈등이 있을 수 있고 결혼을 하다라도 배우자 인연이 약할 수 있다.

안정적이고 좋은 배우자 감이 많고 배우자를 좋은 길로 잘 이끌기도 한다.

을축일주 연예인
송지효, 소지섭, 마돈나, 박찬호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