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일주론

갑인일주

by 타로찐미 2024. 4. 10.
반응형

일주는 사주에서 만세력 어플로보면
왼쪽에서 두번째 기둥에 해당하는 곳을 말한다.

요즘 흔히 말하는 mbti처럼 나의 성향을 비교적 쉽게 알 수 있는 것이 일주이다.

자세히 알려면 조후와 사주 대운을 봐야 하지만 간단히 나의 성향을 알고 삶에 적용하기에 가장 간단하다.

갑인일주는 천간에는 갑목
지지에는 인목을 깔고 있는 일주이다.

12운성으로는 건록(사람의 생애주기중 활발히 활동하는 시기) 육친으로는 비견(동등한 힘을 가진)이기에 기세가 대단하다.

갑인일주 기본성향
갑인일주는 나무가 빽빽한 모습으로 시작의 형태이기에 우두머리적인 성향이 있어서 집안에서도 맏이 역할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싹이 움트듯 역동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자존심과 책임감이 강합니다.
나무는 인이라는 글자에 해당함으로 사람들을 잘챙기나 배우자자리는 비견으로 막대할 수 있기에 늦은 결혼이 좋습니다. 성격이 강하고 고집이 강하므로 사람에게 잘하기도 하지만 주관이 강하여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강한 기운으로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겨낸 힘이 강합니다. 남의 밑에 있기보다는 집단을 이끌려는 성향이 강합니다. 변화변동이 많을 수 있으나 좋은 운을 만나는 경우 크게 성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갑인일주 남녀

갑인일주 남녀모두 이성운이 좋지는 않지만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면 운에 도움이 됩니다.

남자
결혼 후에도 친구와의 관계가 중요할 수 있고 능력있는 배우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자녀와는 거리를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
갑목을 가지고 있어서 머리가 좋고 능력이 있고 자존심이 강하다. 남자에게 지지않으려는 부분이 있고 능력이 좋은 남자보다는 내가 능력이 있는 부분이 좋습니다. 자녀가 생기면 배우자 보다는 자녀를 챙기려는 부분이 많습니다.

갑인일주 직업
돈을 버는 능력이 뛰어나다. 어느 직업을 갖든지 잘할 수 있으나 남밑에서 일하는 것을 싫어하여 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빠르게 습득하는 능력으로 교육자로서 활동도 잘 어울린다.
몸을 활발히 움직이지 않을 경우 집안 사람이 괴롭히게 됨으로 몸을 쓰는 직업을 갖는 것이 좋다.

☆ 갑인일주 연예인
성시경, 박신혜, 강소라 등




반응형

'사주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갑술일주  (2) 2024.04.18
갑신일주  (0) 2024.04.16
갑오일주  (0) 2024.04.15
갑진일주  (2) 2024.04.12
갑자일주  (2) 2024.04.07